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 실체, 하나님의교회는 어떤 곳인가

by 지식요정 2021. 4. 8.

하나님의교회는 다른 교회들과 많은 점들이 달라보입니다. 과연 하나님의교회를 올바른 기독교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과연 무엇을 믿으며, 어떠한 곳인지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립과 규모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 성전

먼저 하나님의교회가 어떤 곳인지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의 교회 소개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하나님의교회의 설립연도는 1964년으로, 동방 땅끝 나라 대한민국에서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교회 표현)에 의해 설립됐으며, ‘하나님의 교회’라는 명칭은 성경에서 유래하여(고린도전서 1:2, 갈라디아서 1:13)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 ‘하나님이 주인 된 교회’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교회의 규모는 현재 세계 175개국 7,500여 교회 300만 성도 규모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구원의 기쁜 소식과 행복을 전한다’는 목표로 선교와 봉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공식 홈페이지 참고)

 

하나님의교회 교리

무엇보다도 하나님의교회에 대해 가장 궁금한 점은 기존 교회들과는 사뭇 다른 교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하나님의교회는 성경 전반에 증거된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있으며(마태복음 6:9, 갈라디아서 4:26),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본보여주신 사랑과 섬김, 희생의 본을 따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교회는 2000년 전 예수님이 세우시고 베드로, 요한, 바울 등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 하나님의 교회 원형을 그대로 이어가며 안식일과 유월절 등 새 언약을 소중히 지키고 전하고 있으며, 진리가 사라지고 불법이 가득한 이 시대에 초대 교회의 진리를 회복하여 인류를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는 진정한 종교개혁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공식 홈페이지 참고)

 

하나님의교회가 끼치는 사회적 영향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는 사회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요?

의외로 하나님의교회는 사회적으로 좋은 행보를 보이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대한민국 3대 정부로부터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2003년에는 대통령 표창, 2004년에는 대한민국 포장, 2015년에는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여받았으며, 미국에서는 대통령 자원 봉사상 금상을 수상하여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총 17회의 금상을 수여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하나님의교회는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 각계각층에서 훈장, 표창, 감사장 등 3,000여 회 상을 수여받았습니다.

네팔 지진 피해 복구활동을 하고 있는 네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이와 같은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은 하나님의 교회가 설립된 국가, 지역을 중심으로 오염된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목표를 가지고 각계각층 성도들은 물론 가족, 이웃, 친구, 지인, 각계 인사들도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7년 11월 기준으로 120개의 국가에서 233만 1천58명의 성도들1만 5천866회 참여하여 전 세계적으로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사회를 향한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여성동아 2021년 2월 1일 자 기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되고 만남과 모임, 통행조차 어려운 형국에도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의 발걸음은 곳곳에서 환영받고 있다. 이들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신속히 도울 방법을 찾고 다각적으로 협력하며 나눔과 봉사를 이어간다. 그 비결은 오랜 기간 수많은 경험으로 어려운 이들의 고통을 마음으로 헤아리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교회가 국내외에서 긴급구호, 소외 이웃 돕기, 헌혈, 환경보호, 교육 지원, 문화 나눔 등 다방면으로 이웃과 사회를 도와온 시간은 어느새 30년에 가깝다. 그동안 2만 건 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헌혈행사 횟수만도 1천 회에 달한다. 생명을 살리자는 숭고한 취지에 20만2천여 명의 세계인이 동참했고, 8만5천여 명이 혈액을 기증했다. 1명의 헌혈로 3명을 살린다고 볼 때 25만5천여 명의 귀한 생명을 살린 것과 같다. 이 밖에도 강원도 산불, 포항 지진, 태안 기름 유출, 대구 지하철 화재, 페루 한파, 미국 허리케인 등 숱한 재해 현장에서도 피해 복구, 사상자 구조, 무료급식 봉사, 구호품 지원에 앞장섰다."

생각과는 달리 하나님의교회의 실체는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었으며, 꾸준히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는 교회임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앞서 살펴보았던 하나님의교회 교리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아래 포스트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 교리: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의교회는 기성 교회들과는 다르게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믿고 있는 어머니 하나님은 과연 성경에 있는 교리일까요? 성경을 기준으로 무엇이 진리인지 확실하게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우리 구원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계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만일 성경이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다면, 아무리 내 생각과 다를지라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을 믿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록하신 성경 말씀을 그대로 순종하는 것이 구원받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놀랍게도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선진인 사도 바울은 위(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우리 어머니라고 증거하였습니다. 여기서 예루살렘은 이 땅,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지방에 있는 그 예루살렘 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하늘에 있다 하였으니 하늘 예루살렘, 즉 영적 예루살렘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이 영적 예루살렘의 실체가 우리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 땅의 예루살렘을 성지로 여기며 찾아갔지만, 사실상 우리가 찾아가야 할 진정한 성지는 이 땅 예루살렘이 아닌 영적 예루살렘이신 어머니 하나님이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하늘에 계시던 예루살렘, 어머니 하나님께서 친히 하늘에서 내려오시는 장면을 사도 요한이 계시로 보았습니다.

천사가 요한에게 신부이신 어린 양(아버지 하나님)의 아내를 보여주겠다고 하며 하늘 예루살렘을 보여주었습니다. 갈라디아서를 통해 이미 보았듯 하늘 예루살렘의 실체는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어머니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이라고 하였으니 하늘에서 친히 이 땅에 오셨다는 의미입니다.

 

요한계시록은 장차 될 일, 마지막 시대에 이루어질 예언을 기록한 책입니다. 따라서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계시록의 예언대로 마지막 성령 시대, 바로 이 시대에 친히 이 땅에 임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성경의 예언을 더욱 주의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성경에는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증거하고 있는 수 많은 구절들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더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어머니 하나님 교리 – 창조 된 사람은 한 명이었다? [하나님의교회 진리]

어머니 하나님 교리를 무조건 반대하는 사람들은 창세기 1장 26절을 들어 하나님이 한 분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말씀은 분명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 ‘우리의 형상’을 따라 ‘남자와

bookroom73.tistory.com

하나님의교회 교리: 유월절

하나님의교회에서 중요하게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절기 중 하나가 바로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은 무슨 날일까요? 유월절의 유래를 출애굽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출 12:5~11 "이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유월절은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주시고자 세워주신 하나님의 절기였습니다. 유월절에 담긴 축복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킨 자들에게는 재앙이 넘어가는 축복도 약속해놓으셨습니다. 그래서 유월절 명칭의 뜻도 살펴보면, '踰넘을 , 越건널 , 節마디 ' 자로  '재앙이 넘어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유월절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이 어느 시대든지 유효하다는 의미합니다. 영적으로 우리는 죄에 종살이 하며 죽음을 두려워하는 인생들이기에 자유와 구원의 약속이 담긴 이 절기를 영원히 지키라고 하신 것입니다.

 

이후 신약시대에 예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새 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습니다.

십자가에 고난 당하시기 전날 밤, 제자들과 함께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시며 이 절기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세우신 것임을 되새겨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운명하신 이후에도 제자들은 가르침에 따라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왔습니다.

 

그런데 A.D.325년 니케아 종교 회의를 통해 새 언약 유월절이 폐지되고 말았습니다. 영원히 지켜져야 할 하나님의 규례가 이 지구상에서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날까지도 수 많은 종교인들은 유월절에 대해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모두가 새 언약 유월절에 대해 잊어버렸으나,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사라졌던 그 유월절이 다시금 지켜지고 있는 것입니다.

유월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유월절 뜻 –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逾越節, Passover]

유월절 뜻 속에는 하나님의 약속이 담겨 있다. 재앙으로부터 지켜주시겠다는 약속. 1분 뒤에 무슨 일이 날지도 알지 못한 채 살아가는 인류에게 이만큼 희망적인 소식이 또 있을까? 모두가 미래

allofpassover.com

하나님의교회 교리: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

하나님의교회가 재림 그리스도로 믿고 있는 안상홍님, 이 분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앞서 살펴 본 유월절과 이어서 보겠습니다.  분명 유월절은 A.D.325년 니케아 종교 회의를 통해 폐지되었습니다. 2천년전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친히 세워주셨던 그 새 언약 유월절이 사라졌습니다. 그날 이후 160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그 누구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왜일까요? 그냥 누군가가 다시 세우면 되는거 아닌가요?

 

자 만약 그렇게 누구나 쉽게 세울 수 있다면, 왜 천년이 넘는 세월동안 그 많은 성경 학자들, 종교 지도자들은 유월절을 세우지 못했을까요? 이렇게도 중요한 유월절이 라면 쉽게 찾았을 텐데, 한번이라도 보았을 텐데, 왜 유월절을 다시 지키지 않은 것일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은 유월절의 주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라졌던 유월절을 다시 세워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유월절의 주인이신 하나님뿐인 것입니다. 유월절의 약속인 자유와 구원의 축복을 허락해주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께서만이 다시금 유월절을 허락해주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도 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다시 오실 것을 예언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두번째 오시는 목적구원을 주시기 위함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구원의 축복이 담긴 유월절이 사라져버렸기에 하나님께서 다시 오시지 않으면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다시 임하시는 재림 그리스도께서는 반드시 잃어버린 새 언약 유월절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그런데 오늘날 이 새 언약 유월절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 지켜지고 있습니다. 이는 잃어버렸던 새 언약 유월절을 되찾아주실 수 있는 재림 그리스도께서 임하셨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새 언약 유월절을 다시 세워주신 분은 누구일까요?

 

네, 그 분이 바로 안상홍님이십니다.

 

그렇기에 안상홍님새 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다는 사실 하나만 보더라도 이 땅에 다시 오신 재림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깨달아볼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안상홍 하나님? 새 언약만 세우면 다 하나님인가? [하나님의교회 설교 리뷰]

안상홍 하나님? 어떻게 사람을 하나님이라 할 수 있나? 이런 질문에 대해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이렇게 답한다. "새 언약 유월절을 세우신 분이기에 그분은 하나님이시다"라고. 사실 안상홍 하

stephen0537.tistory.com

 

지금까지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해 낱낱히 살펴봤는데요, 정말 기존 교회들과는 다르게 사회에 본이 되는 행보를 걷고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생각이 아닌 성경을 기준으로 바라 본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순종하고 있는 올바른 기독교이자, 하나님께서 바라셨던 교회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해 확실하게 알게 되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