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예루살렘이 우리 어머니? 새예루살렘의 진짜 정체 [바이블체크]

by 지식요정 2020. 11. 12.

새예루살렘이 우리 어머니라고?

혹시 여러분은 새예루살렘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아마 예루살렘은 들어봤어도 새예루살렘은 처음 들어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예루살렘의 정체가 무엇인지 지식 요정과 함께 성경을 통해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예루살렘과 이 땅의 예루살렘

여러분은 '예루살렘'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이스라엘에 위치한 예루살렘이 떠오르시나요?

사실 성경에는 두 부류의 예루살렘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바로 새예루살렘과 이 땅의 예루살렘입니다(갈 4:25~26).

이 땅의 예루살렘은 모든 종교인들에게 한번 쯤은 가봐야 할 세계 3대 성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새예루살렘은 과연 무엇일까요? 예루살렘을 새로 건축한 것일까요?

 

새예루살렘은 예루살렘을 새로 건축한 건물이 아니었습니다. 천사는 요한에게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주겠다 하며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여주었습니다(계 21:9). 요한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가리켜 '새예루살렘'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새예루살렘이 어린양의 신부? 어린양예수님을 표상함을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 신부가 있다니. 이 신부이신 새예루살렘은 과연 누구일까요? 가톨릭의 신부를 가리키는 것일까요?

어린양의 신부이자 하늘에서 내려오신 새예루살렘의 정체는 바로 우리 어머니였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에게 하늘 아버지뿐만 아니라 하늘 어머니도 계신다는 말씀입니다.

새예루살렘, 생명수를 주시는 존재

새예루살렘어머니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어린양의 신부이신 새예루살렘이 만약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면 결코 생명수를 줄 수 없습니다. 가톨릭의 신부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생명수를 받는 존재이지, 생명수를 주는 존재가 아닙니다.

 

생명수는 오직 생명수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만 허락해주실 수 있습니다(계 21:6, 렘 2:13). 그런데 성경은 말일에 성령과 신부께서 생명수를 허락해주신다고 기록하였습니다.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은 바로 하늘 아버지를 가리킵니다. 그렇다면 그와 함께 생명수를 허락해주시는 신부는 누구일까요? 바로 새예루살렘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또한 성경은 생명수가 새예루살렘에서 솟아난다고도 표현했습니다(슥 14:8).

이처럼 성경은 새예루살렘생명수를 주시는 존재, 즉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명확하게 증거 해주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4장 14절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하나님께 생명수를 받는다는 것은 영생을 받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즉 영생 얻고 구원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령과 신부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까지도 생명수의 근원 되신 새예루살렘의 존재를 모르고 이 땅에 있는 예루살렘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이제는 새예루살렘의 진짜 정체를 알았으니 생명수의 참 근원이신 새예루살렘 하늘 어머니께 나아가 진정한 생명수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